티스토리 뷰

 

반응형

 

돌아오는 23일 수요일에는 전 국민 공습대피훈련이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이 사실을 모르는 분들은 갑작스러운 사이렌 소리에 무슨 일이 났는지 놀라셨을 텐데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도 저번 서울에서 사이렌 오작동 사건처럼 항상 경계심을 가지고 대비하여 연습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하니, 여러분도 함께 대피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방위 훈련 정보

공습대비훈련 일시 & 대피방법

2023년 8월 23일 수요일 오후 2시

총 시간 20분 공습경보 15분, 경계경보 5분, 경보해제 5분 

 

대피 방법 

사이렌으로 공습경보가 발령되면, 모두 신속하게 민방위 대피소로 이동해야 합니다. 

 

서울시는 세종대로, 국회대로, 동일로 내 일부 구간 이동통제가 이루어지며, 도로에서 운전하고 계실 경우에는 15분간 갓길에 정차 후 라디오로 국민 행동요령을 들어야 합니다. 

 

※ 지하철, 항공기, 선박, 철도는 정상 운행하며, 병원 의원 모두 정상 진료합니다. 

 

대피 장소

 

대피 장소는 집 근처의 민방위 대피소인데요. 내 근처의 대피소는 아래에서 알아보실 수 있고, 혹시 없다면 근처의 건물 지하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05.31 - [생활에 유용한 정보] - 내 근처 지하 대피소 알아보는 방법

 

내 근처 지하 대피소 알아보는 방법

오늘 사이렌과 방송, 재난문자 때문에 놀랐던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오발령이라고 이야기했지만 문득 이게 진짜였다면 저는 대피소가 어디인지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모른 채 죽었을거라는

c.fmoney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