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에어컨을 켜는 가정이 많아졌는데요. 날로 오르는 전기세에 걱정이 많으실 듯합니다. 한전의 적자로 전기세를 올리긴 했지만, 시민들의 불만에 정부와 한전이 한 가지 대책을 내놓았는데요. 바로 '에너지 캐시백'제도입니다. 전기를 절감한 만큼 캐시백으로 돌려주겠다는 것인데요. 

 

에너지 절약 캐시백 신청하기


지난해 같은 월 대비 10%를 절약하면 인상 전 가격과 같은 수준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달성하면 현금 또는 전기요금에서 차감이 가능합니다. 더 많이 절약할수록 캐시백이 높아지기 때문에, 3만원까지도 캐시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 대상

 아파트 등에 거주하는 분들 중, 에너지 캐시백을 신청하는 곳과 주민등록표상 주소지가 일치하는 구성원 1인이 참여 대상이며, 최소 직전 1년 사용 전력량이 있어야 합니다.

에너지 캐시백 의미한전 에너지캐시백 지급기준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

에너지캐시백은 현재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7월 중에는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돌려주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바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함께 하면 좋은 정보 

이외에도 공과금 절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바로 에너지 절약을 하면 마일리지로 돌려주는 제도들입니다. 크게 서울의 에코마일리지제도와 이외 지역의 탄소포인트제로 나뉠 수 있는데요. 서울에 사신다면 '에코마일리지' 신청을, 이외 지역은 '탄소포인트제'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전기, 수도, 가스, 승용차를 타는 분들이 에너지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는 제도입니다. 최대 5만 마일리지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2. 탄소 포인트제 

가정, 상업, 아파트 등에서 전기, 가스, 수도를 절약하면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제도이며, 역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두 제도 모두 온라인으로 간편 신청이 가능하니  함께 신청하시면 여름철 전기세 절약 및 모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