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범죄도시 3이 개봉하면서 박스오피스 1위, 관객 수 520만 명을 달리고 있다. 범죄도시는 이상용 감독의 영화로, 강하디 강한 마동석의 액션과, 악역들의 소름 끼치는 연기가 돋보이는 한국 시리즈 영화이다.

 

마동석 영화로도 유명한 범죄도시 3편을 보기 전에 다시 보고 가면 좋은, 범죄도시 3을 보고 와서 다시 봐도 좋은  '범죄도시 2'를 다시 소개하고자 한다. 

 

범죄도시2 다시보기
범죄도시2 포스터(출처 : 네이버영화)

 

범죄도시 2는 손석구를 톱스타 반열에 오르게 한 작품으로, 인정사정 볼것없는 역대급 범죄자 '강해상'역할의 손석구와 테이큰의 아빠처럼 강한 경찰 '마석도'역할의 마동석의 액션과 간간한 유머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목차

     

    범죄도시 2 줄거리 

    범죄도시 1편의 조선족 소탕작전이 끝난지 4년, 금천서의 강력반은 베트남에 있는 용의자를 한국으로 데려오는 임무를 부여받는다. 간단한 임무라고 생각했지만, 용의자를 만나 심상치 않음을 느낀 마석도와 전일만은 그를 협박하여 강해상의 존재를 알아낸다.

    범죄도시2 강력1반범죄도시 강해상
    출처 네이버영화 스틸컷

     

    강해상은 베트남에서 한국 대부업체 대표인 최춘백의 아들을 인질 삼아 돈을 받으려 했으나 최춘백이 보낸 킬러들에게 공격받게 되고, 최춘백에게 복수하기 위해 한국으로 들어온다.

     

    그런 강해상을 잡으려 마석도와 강력 1반이 나서고, 지난 시즌의 빌런이었던 장이수가 마석도를 도우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다룬다. 

     

    범죄도시 2 대표인물 

    범죄도시2에서 마동석은 말할 것도 없지만, 그 외에 더 눈에 띄는 등장인물은 바로 손석구 님이 연기한 강해상과 박지환 님이 연기한 장이수이다.

    범죄도시 장이수
    출처 네이버영화 스틸컷

    강해상은 정말 인정사정도 없는 사이코패스같은 범죄자 역할을 했는데, 연기가 너무 찰떡이어서 소름이 돋고 더불어 탄탄한 몸을 공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감탄했다.

     

    그리고 장이수는 범죄도시 1에서 죽었다고 생각했지만 2에서 살아 돌아와서 마형사를 돕는데, 도우면서 웃음 포인트를 자아내서 영화의 감초 역할을 한다. 그러나 3에서는 특별히 개연성이 없어서 등장하지 않았다고 해서 아쉬웠다. 하지만 범죄도시 4에서 다시 나올 것 같다는 의견!

     

    범죄도시 2 다시보기 

    범죄도시 2를 다시 볼 수 있는 ott 사이트는 다름 아닌 '디즈니플러스'이다. 넷플릭스나 왓챠 등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으며, 티빙과 시리즈온에서는 2,750원에 단품으로 감상 가능하다. 

     

     

    범죄도시2를 보지 않아도 3을 보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대사 하나가 이어진다고 하니 그 부분을 찾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하다. 또한, 마형사의 시원한 액션과 유머가 2탄에서도 재미있으니, 3편을 보고 나서 2편을 보는 것도 다른 재미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