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단기 아르바이트로 했던 좌담회 후기를 쓰고자 한다. '엠브레인'이라는 패널 리서치 회사에서는 설문조사도 하지만, 좌담회라는 것을 진행한다. 좌담회란, 말 그대로 앉아서 이야기하는 건데 기업 등에서 신제품에 대한, 상품에 대한 고객의 생각을 물어보고 싶을 때 표본을 모아서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것 정도로 보면 된다. 

 

아르바이트생 입장에서는 그냥 관련 주제에 대해 내 의견과 생각을 이야기하고 돈 받으면 되는 꽤 괜찮은 알바! 

 

좌담회 아르바이트 후기

시간 맞춰 엠브레인 건물에 도착하면, 기다렸다가 신분증  확인, 조사 내용 확인 등을 한 후 좌담회실로 입장한다.

 

먼저 어떤 좌담회고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는지는 비밀이기 때문에 말할 수 없고, 여러 명의 참여자들이 모여서 2시간 정도 시간에 사회자가 하는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대답을 이야기하면 되는 것이었다. 생각보다 시간이 길기는 했지만, 나는 이야기하는 것도 좋아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열심히 얘기하고 5만 원 벌어서 아주 좋았다. 

 

참고로 아르바이트 비용은 다음날 계좌로 송금!  (다음 날이 주말이면 다음 주 월요일 )

그래서 선정이 잘 되지 않는게 흠이고 본사가 조금 먼 게 흠이지만, 된다면 무조건 또 하고 싶은 알바이다.

 

엠브레인 좌담회 신청 방법 

엠브레인 홈페이지 또는 어플의 '좌담회'에 들어가면 다양한 좌담회를 신청할 수 있는 란이 나온다. 예를 들어 '가정 내 시스템 에어컨 보유자' 라던지, '최근 2년 내 자동차를 구입한 사람'이라던지 다양한 대상과 종류의 좌담회가 있고, 내가 그 대상에 맞는지, 일정은 되는지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가입하실 분이라면 추천인 아이디를 넣으면 기본 2000원 적립하고,
기본 설문조사를 하면 금방 더 모을 수 있습니다! 
좌담회 말고도 설문조사 메일로 어플로 받아서 하는 것도 많아서 좋음

추천인 ID: dubucong5

추천인 ID 꼭 입력~

 

설문조사도 지속하려면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편하긴 함

 

금액은 단순 시식같은 것은 20000원 정도부터 많게는 10만 원 이상까지 주제에 따라 다양하고,  선별 과정을 거쳐 최종 된 사람들만 참여할 수 있다. 

신청하고 나면 1차 전화 >  2차 전화 및 문자(최종 확정)  > 최종 참여 과정을 거치는데, 이 때 1차 전화를 2번 받지 않으면 그대로 탈락이니, 엠브레인 전화번호를 저장이나 잘 기억해 놨다가 후다닥 받아야 한다. 

 

※ 나한테 온 전화번호는 02-2193-9203 / 9272 였으니 참고하시길 

 

2차로 전화해서 오실 수 있냐고 확인 후 하게 되는데, 알바 하루 전까지도 연락이 와서 그전까지 될 것 같아서 다른 약속을 잡지 못하는 점이 좀 불편하긴 하다. 단, 1차 전화도 안 오면 바로 탈락이니 미련 버리고 다른 거 신청하시면 된다. 

반응형